상단영역

라이브엔

본문영역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라이브엔은 클래식, 문학, 전시, 공연 등 일본의 고급문화를 중심으로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인터넷 뉴스 매체입니다.

한류 2.0도래 이후, 한구과 일본 양국 방문객들의 관심사는 기존 상식에 가까웠던 저렴한 쇼핑이나 관광 명소 탐방 등의 하위문화 중심에서 탈피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고급문화를 중심으로 구체적이고 맞춤형 성격이 강한 퍼스널 소스로 업그레이드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블로그나 SNS등을 통하여 일본에 관련된 다양한 소식과 정보는 넘쳐나고 있지만, 이를 쳬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소개하는 뉴스 사이트는 없다고 판단하여 라이브엔은 일본 현지 취재 기자와 사진 기자를 고용하여 일본의 고급문화와 실제 생활에 밀착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일본의 닛칸 스포츠와 카도카와 출판사, 킹 레코드, 신국립극장 등 일본 문ㅇ화의 메이저 소스 기관 및 단체들의 도움으로 일본의 고급문화 전반은 물론 일본에서 한류 2.0시대를 이끌고 있는 한국 문화 예술인들의 현지에서의 활약을 밀착 취재, 상세한 소식을 전화고 있습니다.

국내에 소개되고 있는 일본 문화 역시 라이브엔의 주요 관심사로서, 영화, 공연, 문학, 게임, J-Pop등의 분야에서 전문 기자의 취재 및 평론가의 리뷰를 통하여 폭도 아닌 심도에 중점을 두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엔 콘텐츠는 이렇게 만들어집니다.

전문에디터와 다양한 필진 구성

일본 현지 취재원을 통한 정확하고 신속한 리포팅

라이브엔 콘텐츠에는 이런 내용이 담깁니다

J Culture 일본의 문화 예술 소식

뉴욕, 런던, 베를린에 이어 고급문화의 세계 4대 메카로 손꼽히는 도쿄를 중심으로, 일본 내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 예술 소식을 전합니다.

J classics

한류는 드라마와 케이팝부터 시작되었지만, 세이지 오자와 이후 현제 일본 클래식계에서 추앙받고 있는 한국의 지휘자 정명훈, 전세계 발레계의 프린스로 통하는 김기훈의 도쿄에서의 활약은 실로 눈부시기만 합니다.
도쿄 신국립극장과의 긴밀한 협조 쳬제를 구축, 오페라와 발레를 포함한 일본의 클래식 공연뉴스를 전달합니다.

J문학

일본의 대형 출판업체인 카도카와와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여 일본의 다양한 신간서적과 출판 기념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JBOOK 리뷰

일본 소설의 최대 강점인 추리 소설 분야에 초첨을 맞추어 '히라노 게이고'등 한국에서 번역 출간된 대표적인 작가들의 추리 소설들을 문화평론가 박후성이 소개합니다.

JEVENT

훗카이도부터 오키나와까지, 일본 전역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뉴욕·시드니를 거쳐 일본에서 개최중인 Rolling Stones 전시회부터 일본에서 특히나 인기가 높은 핀란드의 무민전, 그리고 우키에요 등 일본의 전통 미술부터 스모 관련 뉴스까지 관광 가이드에 나와 있지 않지만, 취향이 맞는다면 너무나도 소중한 맞춤형 문화 정보들을 소개합니다.

J Culture Review

일본에서 개최되는 클래식 공연 및 한국에 소개되는 영화 및 드라마들 중에서 주요 작품을 리뷰합니다. J Classics은 라이브엔의 일본인 취재기자인 토시키 아오야마가, 국내에 소개되는 일본 영화 혹은 드라마의 리뷰는 MBC 방송작가 및 프로듀서 출신의 라이브엔의 문화부장 이상무 기자가 담당합니다.

J TRAVEL INFO / J FOOD INFO

30년간의 '헤이세이'시대를 지나 새로운 연호 '레이와'의 시대로 접어든 일본은 2091년을 레이와를 상징하는 자줏빛 컬러로 물들이며 동시에 2020 도교 올림픽을 겨냥, 해외 관광객을 위한 매우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및 관련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라이브엔에서 이와 관련된 기본 정보 소개는 물론, 일본인 기자들이 직접 소개하는, 외국인은 좀처럼 알기 어려운 구체적인 여행 정보와 이벤트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호프집'이라든가, 미국인도 놀라는 '재즈 라이브 하우스', 이제는 영국에서도 사라진 비틀즈 카피 밴드들의 라이브 하우스, 세계 각국의 미슐랭 쓰리 스타 셰프들이 일본에서 펼치는 기간 한정 최고급 미식 코스, 각 지역의 기간 한덩 수제 사케 등등, 라이브엔의 일본인 기자들이 외국인들로서는 알기 어려운 일본의 다양하고 구체적인 고급 여행 정보와 미식 코스를 소개합니다.

J LIVE 리포트

미술전시회부너 J-Pop라이브에 이르기까지, 매주 일본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문화 이벤트 현장을 라이브엔의 일본인 취재기자와 사진기자가 탐장하여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라이브엔 조직도

하단영역

© 라이브엔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1길 38-9 에이스테크노타워 1차 409-4호 대표전화 : 070-4047-4163